YMCA

세계YMCA 파리기준

기독교 청년회는 성경대로 예수그리스도를 하느님과 구주로 믿어 그 신앙과 생활에서 그의 제자되기를 원하는 청년들을 하나로 뭉치고
또 그 힘을 합하여 청년들 가운데 그의 나라를 확장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 1855년 8월 22일 세계기독교청년회연맹 창립총회에서 채택, 1955년 8월 파리 백년세계대회에서 확인

세계YMCA 도전21

세 번째 천년을 맞이하는
YMCA의 사명도전과제

예수그리스도의 복음을 나누며, 개인의 영.지.체적 안녕과 건강한 공동체 형성을 위해 일한다.

모든 사람들, 특별히 청년과 여성들이 더 큰 책임을 맡고 모든 영역에서 지도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이들의 역량을 키우고, 형평성 있는 사회를 위해 일한다.

여성의 권리를 옹호하고 북돋우며, 아동의 권리를 증진시킨다.

신념과 이념이 다른 사람들 간에 대화와 파트너쉽을 증진시키고, 문화적 정체성을 인정하며, 아울러 문화적 갱신을 촉진한다.

가난하고 착취당하며, 삶의 터전을 잃은 사람들과, 인종적, 종교적, 민족적으로 억압받는 소수자들과 함께 연대하여 일한다.

분쟁이 있는 곳에서 중재자와 화해자의 역할을 추구하며, 모든 이들이 자기결정력을 갖기 위해 의미있는 참여와 진보를 할 수 있도록 일한다.

하나님의 창조물을 파괴하려는 모든 것으로부터 피조물을 보호하며, 미래세대를 위해 지구의 자원을 보존하고 보호한다.

※ 파리기준을 재해석하여, 1998년 독일에서 열린 제14차 세계대회에서 채택